티스토리 뷰

'이 음식'만 알아도 꿀잠 보장, 5가지 음식

여러분들은 하루 평균 몇 시간 정도의 잠을 주무시나요? 내가 직장인이라면, 주말에는 몇 시간 정도의 잠을 주무시나요? 요즘 들어 주중에 충분히 못 잔 잠을 보충하려고 주말에 한 번에 몰아서 주무시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불면증이 있는 사람은 시간이 많은 주말에도 잠 자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잠을 설치는 경우도 있지만, 불면증에 시달리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외부 소리에 잠을 깨는 경우도 있고, 한번 잠에서 깨어나게 되면 다시 쉽사리 잠자리에 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이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꿀잠을 자게 도와주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호두

호두는 인체 면역력을 높여주고 산화를 늦춰주는 세계 10대 슈퍼푸드입니다. 호두를 섭취하면 생성되는 멜라토닌이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수면의 질을 향상해줄 뿐 아니라 생체리듬을 조절해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호두는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진정시켜주는 마그네슘과 혈압을 낮춰주는 칼슘이 풍부하여 신경성으로 인한 불면증을 치료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2. 우유

우유 속에는 풍부한 칼슘이 멜라토닌의 분비를 도와줍니다. 또한 우유에는 수면을 유도하는 특성이 있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있으며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작용을 하여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잠들기 전에 따뜻하게 우유를 데워서 마시면 위도 편안해지고 잠도 잘 오게 됩니다.

3. 허브차

잠을 못 주무시거나 불면증에 시달리시는 분에게는 허브차가 매우 효과적입니다. 허브차는 몸을 이완시킬 뿐 아니라, 수면 시작을 돕는 '아피게닌'이라는 항산화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국화차, 라벤더 차, 꿀차, 솔잎차 등이 수면장애 증상으로 밤에 제대로 잠을 이루지 못할 때 심신 안정을 주면서 잠을 푹 잘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줍니다.

4.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는 견과류 중 멜라토닌 호르몬이 가장 많이 들어있습니다. 멜라토닌은 체내 시계를 재설정하고 불면증 등 수면장애 개선을 돕는데, 견과류를 포함한 모든 식물성 식품 중 피스타치오의 멜라토닌 함량이 가장 높습니다.

 

또한 피스타치오에는 마그네슘과 칼슘도 많은데, 이 두 미네랄은 근육의 이완과 수면을 돕기 위해 멜라토닌과 함께 작용합니다.

5. 체리

체리에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억제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불면증으로 시달리고 있는 사람이라면, 견과류, 차 등과 달리 체리에서 답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체리에는 수면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멜라토닌은 뇌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생체리듬을 조절하고 수면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어 불면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알고 마시면 좋은 약이 되는 맥주 7가지 효능

알고 마시면 좋은 약이 되는 맥주 7가지 효능 요즘 기온이 35도가 넘는 무더운 날씨에, 시원한 맥주는 더운 여름에 큰 행복을 가져다줍니다. 하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친구들이랑 함께 술 한잔 하

ykp07097.tistory.com

 

제철 과일 복숭아의 효능 5가지/부작용

제철 과일 복숭아의 효능 5가지/부작용 복숭아 복숭아는 장미과에 속하는 복숭아나무의 열매입니다. 복숭아는 백도, 또는 황도로 나뉘는데 모두 벨벳과 같이 고운 솜털이 있는 껍질로 덮여 있습

ykp07097.tistory.com

 

슈퍼 푸드 블루베리 효능 10가지

슈퍼 푸드 블루베리 효능 10가지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쌍떡잎식물 진달래목 진달래과의 식물입니다. 북아메리카가 원산지로 형태가 포도와 비슷합니다. 북아메리카 원산으로 20여 종이 알려져

ykp0709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