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델타변이 바이러스 증상에 대한 핵심 정보

현재 해외에서 델타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감염 사례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도 예외는 아닙니다. 현재 국내 신규 확진자 수가 1000명대를 넘어서면서,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감염 사례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델타변이가 유행하고 있으며, 델타변이에 대한 추가적인 백신에 대한 접종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델타변이 바이러스 감염 사례가 많아졌다는 것은 그만큼 국내에서도 델타변이 감염 사례 확산세가 심상치 않게 증가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델타변이 확산이 빠르게 일어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델타변이 증상에 대해서 검색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오늘은 델타변이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델타변이 증상

델타변이 바이러스는 2020년 10월 인도에서 처음 발견된 바이러스입니다. 기존 베타변이, 알파변이보다 감염률이 높아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 중이고 있는 변이 바이러스 중 하나입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델타변이 증상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델타변이 증사을 보게되면 콧물, 두통, 기침, 복통, 구토, 관절통, 식욕 부진, 청력 상실 등이 대표적인 델타변이의 증상입니다. 사실 같은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사람마다 나타나는 증상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무조건 델타변이 증상이라고 하기는 힘듭니다.

 

요즘 들어, 델타변이는 최근 유행 중인 변이 바이러스 중 하나이며, 아직 여러 연구진이 델타변이 증상에 대해서 많은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까지 발표된 내용을 종합해보면 기존 코로나 증상으로 흔히 알려져 있는 심한 두통, 콧물, 기침이 델타변이 감염자에게 더 심하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또한 미각과 후각의 손실이 기존 코로나 감염자보다 델타변이 감염자에게 덜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존의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콧물, 두통, 기침이 더 심하게 나타나다 보니 감기로 잘못 판단하고 있다가 나중에 확진 판정을 받는 경우도 많다고 알려졌습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의 경우에는 잠복기가 4~7일 정도이며, 길게는 2주까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는 잠복기가 매우 긴편이며, 계속해서 증상이 안화되지 않고 동일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하루 빨리 코로나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 증상 비슷한 '냉방법'

현재 델타변이 감염 사례가 증가하면서, 델타변이 바이러스 증상은 냉방병과 비슷하기 때문에 델타변이증상을 자세히 구분하고 냉방병에도 주의를 기울어야 한다고 합니다.

냉방병은 감기와 비슷한 호흡기 증상이 대표적입니다. 기침, 콧물, 두통, 근육통처럼 몸살에 걸린 것처럼 몸이 나른하고 쉽게 피로해지는 증상입니다. 또한 냉방병이 심하게 오게 되면, 손발이 심하게 붓거나 어깨와 팔다리 허리나 무릎 관절까지 무겁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델타변이 증상 또한 감기 초기 증상처럼 기침, 두통, 콧물이 오기 때문에 냉방병과 초기 증상이 매우 유사해서 델타변이 바이러스 감염이 되더라도 냉방병이라고 생각하게 되면서,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냉방병 걸렸다고 생각하거나 의심이 된다면,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냉방병의 경우에는 실내와 실외 온도차가 5도 이상일 경우에 일어나기 쉽습니다. 냉방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지나친 냉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에어컨을 가동하게 된다면 1시간 가동후 30분 동안 정지시키고 실내 외 공기를 수시로 환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에 효과적인 백신

현재 델타변이 바이러스에 관한 감염 사례가 전 세계 적으로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전 세계적으로 델타변이 확산세를 꺾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델타변이용 백신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백신 개발에는 많은 시간이 걸리고, 백신 개발 성공률은 매우 낮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가 나오기 때문에 계속해서 백신 개발에 많은 연구진들이 힘쓰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상황에서 차선책은 현재 사용승인을 받아 접종이 진행 중인 백신으로 델타변이를 최대한 예방하는 것 밖애 없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국내에서 접종 중인 백신들의 델타변이 예방률은 어느 정도일까요?

- 화이자 백신 -

화이자 백신 경우에는 1, 2차 접종을 완료할 경우에 효과적입니다. 1, 2차 접종을 완료한 경우에는 델타변이에 대해 약 87.9%의 예방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기존의 코로나 예방 효과보다는 낮은 수치에 속하기는 하지만 꽤나 높은 예방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1차 접종만 완료할 경우에는 델타변이에 대한 예방 효과는 약 36%로 현저히 낮은 수치를 보여줍니다. 즉, 텔타변이로 인한 코로나 감염을 막기 위해서는 화이자 백신은 1, 2차 둘 다 접종까지 완료해야 높은 수치의 예방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차 접종까지 완료하게 되면 코로나 예방 효과뿐만 아니라 중증이나 입원 예방 효과도 크기 때문에 많은 전문가들은 현재와 같은 델타 변이로 인한 확산세를 막기 위해서는 백신 접종이 가속화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

1차 백신 접종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받게 되면 32.9%의 예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차 접종까지 마치게 되면, 59.38%의 예방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기존의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 효과는 81.5%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면에 델타변이에 대한 예방 효과는 좀 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모더나 백신 -

모더나 백신을 한 번만 맞아도 델타 변이를 72%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존에 밝혀진 화이자 백신의 델타 변이 예방률 보다 크게 웃도는 수치입니다. 모더나 백신을 1회 접종 시 주요 변이 바이러스 예방률이 모두 70%를 유지했으며, 알파변이 예방률은 83%, 감마변이 예방률은 77%입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19 확산세를 주도하고 있는 델타변이 예방률은 72%입니다.

모더나 백신은 '중증화 예방' 효과도 탁월했습니다. 1회 접종 기준으로 모더나 백신의 델타변이 중증화 예방률은 96%에 달했으며 알파변이와 베타변이, 감마변이에 대해서도 각각 79%, 89%의 예방 효과를 보였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현재 급증하고 있는 델타변이 증상과 델타변이에 예방할 수 있는 백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현재 백신 1차 접종이 40%가 넘어가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많은 사람들이 백신을 접종받아서 델타변이에 대한 두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었으면 합니다.

18~49세 코로나 백신 예약 접종 10부제

 

18~49세 코로나 백신 예약 접종 10부제에 대해서 알아보자(+핵심 정리)

18~49세 코로나 백신 예약 접종 10부제에 대해서 알아보자(+핵심정리) 현재 코로나 백신 1차 접종이 40%를 넘기면서, 이제는 18세~49세도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됩니다

ykp07097.tistory.com

코로나 백신 60세 이상 미접종자 추가 예약

 

코로나 백신 60세 이상 미접종자 추가 예약 시행

코로나 백신 60세 이상 미접종자 추가 예약 시행 현재 신규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예방접종 8~9월 시행 계획'에 따라 8월 접종을 본격화하

ykp07097.tistory.com

람다 변이 바이러스 총정리

 

람다 변이 바이러스 총정리(백신,치사율)

람다 변이 바이러스 간단 정리(백신,치사율) 현재 수도권 지역에 신규 코로나 확진자수가 1000명대를 돌파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4단계를 실시하였지만,

ykp07097.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