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2021 올 뉴렉스턴 끝판왕 SUV!!

양팡긍 2020. 11. 18. 23:58

1. 2021 렉스턴

오늘은 쌍용 자동차의 2021년 렉스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쌍용자동차는 지난 4일, 올 뉴렉스턴의 출시 소식을 밝혔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올 뉴렉스턴은 새롭게 디자인된 내부와 외관 스타일과 함께 새로운 파워트레인, 첨단 주행 안전 보조 시스템, R-EPS,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커넥티드카 서비스 인포콘까지 적용했습니다.

2. 올뉴렉스턴 디자인

올 뉴렉스턴의 전면부 디자인을 보면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듀얼 프로젝션 타입의 풀 LED 헤드램프가 장착이 되었으며, 그릴은 방패 형상을 한 패턴을 그릴 내부에 배열되어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에 크롬으로 디자인 포인트를 주는 등 강인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가로로 배치가 된 T형상의 리어램프와 직사각형 구도로 배치된 범퍼 라인 등등 날카롭고 안정감의 이미지를 부각해주고, 더욱 완성도 높은 쌍용자동차의 올 뉴렉스턴 페이스리프트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올뉴렉스턴 가격

쌍용자동차의 올뉴렉스턴 트림별 가격은 럭셔리 모델은 3695만 원, 프레스티지 모델은 4175만 원, 스페셜 모델 더 블랙은 4975만 원에 책정되어있습니다. 가격별로 따지면 현대의 2020 펠리세이드랑 비교를 많이 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비슷하고 준대형 SUV이라는 점에서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4. 올뉴렉스턴 내부

쌍용자동차의 올뉴렉스턴의 실내를 보면, 실내 시트와 도어트림에는 퀼팅 패턴이 적용되어있습니다. 오버헤드 콘솔에는 하이글로시 소재의 새로운 디자인과 스위치는 터치식으로 적용하여 전체적인 디자인이 고급스러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2열 시트에는 등받이가 139도까지 리클라이닝 할 수 있으며, 트렁크의 기본 용량은 784L입니다. 여기서 2열을 폴딩 하게 되면 최대 1977리터로 확장할 수 있어 더욱 넓은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5. 올뉴렉스턴 성능 및 기능

쌍용자동차의 올뉴렉스턴의 엔진은 2.2리터 4기통 디젤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결합되어 출시되었습니다. 여기서 저는 개인적으로 가솔린을 선호하는 타입이라서 가솔린 모델도 출시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올뉴렉스턴은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kgm 성능을 보여줍니다. 복합연비는 11.6km/L로 전자식 변속시템은 레버타입(SBW)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쌍용자동차 최초 랙타입(R-EPS) 스티어링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올뉴렉스턴의 실내를 보면 가장 큰 특징은 새롭게 적용된 쌍용자동차의 D컷 스티어링 휠과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입니다.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는 화려한 그래픽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주행 데이터, 내비게이션 경로와 AVN 콘텐츠까지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주행 중 조작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그리고 2열 탑승객을 위한 2개의 USB 포트에 12V 파워아웃렛을 더하여 3명이 탑승해도 원활하게 모바일 기기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올 뉴렉스턴에는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AEB)과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KA), 앞차 출발 알림(FVSW), 안전거리 경보 시스템(SDW), 부주의 운전 경보 시스템(DAW), 스마트하이빔(SHB)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됩니다. 그리고 내비게이션과 연동되어 터널에 진입하게되면 내기모드로 자동 전환하는 기능과 뒷자석 사람들을 위한 후석 승객 대화 및 취침모드가 새롭게 탑재됩니다.

올뉴렉스턴에는 주행 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을 포함한 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 딥 컨트롤이 적용되어있습니다. 그리고 4중 구조 프레임 보디,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다 9개 에어백,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가 전 트림 기본으로 장착되어서 나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