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4월 28일 현대자동차 유튜브에 아반떼 N라인 티저라는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영상이 올라오기 전에 많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아반떼 N?이라는 주제로 많은 영상과 사진들이 올라왔습니다. 그래서 많은 기대를 했으나 i30 N라인처럼 아반떼 N라인을 8월에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아반떼 N라인을 출시한다는 영상이 현대자동차 유튜브에 올라왔습니다.

1. 아반떼 N 제원

아반떼 N라인은 i30 N라인이 탑재되는 1.6리터 터보 엔진과 7단 DCT가 맞물려 최대 204마력과 최대토크 27.0kgf·m,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탑재하였고 후륜 서스펜션은 멀티링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반떼 N은 조금 다릅니다. 기존에 아반떼 N라인과 다르게 아반떼 N은 최대 275마력, 최대토크 36 kgf·m의 2리터 터보엔진을 탑재가됩니다.

 

사진 = 현대차

아반떼 N의 변속기는 수동과 자동으로 나누어집니다. 수동변속기는 6단이 적용되고 자동은 8단 습식 DCT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8단 습식 DCT 변속기는 N 파워 시프트, N 그린 시프트, N 트랙 센스 등 많은 사양이 적용됩니다. 수동변속기에는 레브 매칭을 지원합니다.

사진 = 현대차
사진 = 현대차

2. 아반떼 N 디자인

아반떼 N의 디자인을 보자면 측면 디자인을 보면 큰 변화는 없는거 같다. 하지만 휠 사이즈가 19인치로 커졌고, 19인치 알로이 휠이 장착된 모습이다. 휠 안쪽에는 벨로스터 N과 동일한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타이어는 19인치(235/35/R19) 규격의 P-Zero 타이어가 적용됩니다.

사진 = 현대차
사진 = 현대차

아반떼 N의 후면디자인은 사진에서 보는 거와 같이 트렁크 위쪽으로 장착된 리어 스포일러는 그렇게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은 적당한 크기로 장착되어있습니다. 범퍼 하단에는 리어 디퓨저와 듀얼 머플러가 적당한 크기로 고성능 모델임을 강조했습니다. 후면 디자인은 아반떼, 아반떼 N라인 이든 모든 신형 아반떼 후면 디자인은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사진 = 현대차
사진 = 현대차

3. 아반떼 N 내부

아반떼 N의 실내 디자인은 기존 아반떼의 레이아웃을 사용했으며, 새로운 스티어링 휠을 장착하였습니다. 기존의 벨로스터 N의 스티어링 휠에서 우측 하단에 빨간색 NGS(N그린 시프트) 버튼을 추가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NGS는 주행 중 빠른 가속이 필요할 때 엔진과 변속기의 최대 성능을 20초간 사용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사진 = 현대차
사진 = 현대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