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이욘(사진=현대자동차)

국내 자동차 회사들은 국내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동차들로 유럽 시장을 겨냥하여 새로운 자동차들을 출시합니다. 이번에는 현대자동차가 유럽 시장을 겨냥해서 만든 2024 바이욘(Bayon) 크로스오버 SUV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과연 현대 바이욘은 어떤 차량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첫 출시한 바이욘은 i20의 플랫폼을 이용해서 제작된 차량입니다. 앞서 유럽시장에서 판매했었다가 단종된 i20 액티브 뒤를 이어 판매 중인 차량입니다. 바이욘은 유럽시장에서 베뉴 포지션으로 출시되었으며, 차량의 이름은 프랑스 남부의 작은 도시, 바욘(Bayonne)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런 바이욘이 2024년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외관은 지금 국내 시장에서 팔고 있는 현행 현대자동차의 패밀룩을 반영하여 바뀌었습니다.

(좌) 현대 바이욘 / (우) 현대 i20

주간주행등 사이에 LED가 들어가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로 전면부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기존 헤드램프 아랫부분이 외장색으로 도색되어 있었지만, 무광 검정으로 변경됨에 따라 전면 그릴과 융화되어 넓어 보이는 효과를 만들어내면서, 한층 더 세련되어 보입니다.

후면부는 화살표 모양의 라이트가 차의 넓은 모습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며, 차체와 라이트의 각진 라인, 삼각형 모양, 수평선은 차의 폭을 강조하며 현대적인 외관을 만들어냅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범퍼가 적용되면서 넓은 면적을 차지하던 무광 클래딩이 축소되며 일체감과 고급스러움을 보여줍니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 ↑
넓고 화사한 공간을 보여준다.

실내에서 가장 큰 변화가 있습니다. 그건 바로 기존 8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 스크린이 10.25인치로 변경되었으며, 옵션으로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8개의 서브 스피커가 포함된 Bose 사운드 시스템, USB-C 포트가 2개가 적용됩니다.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실내 LED 조명은 운전자가 실내조명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바이욘 실내(사진=현대자동차)

차 안의 디지털 콕핏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OTA(Over-the-Air)를 통해 지도를 업데이트가 가능하게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또한 애플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충전, 최근 블루링크 텔레매틱스 업데이트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욘 실내(사진=현대자동차)

현대 바이욘의 실내 공간은 SUV라 그런지, 부족함은 없습니다. 오히려 넓은 공간으로 탑승객들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고 트렁크 공간 또한 넉넉한 공간을 보여줍니다. 이번에 실내 조명을 더 밝고 선명하게 만들기 위해서 전구 대신 LED기술을 사용했으며, 다양한 색상의 전면 엠비언트 조명 기능도 있어서, 운전자의 기분에 맞게 실내조명 색상을 조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행에 있어서 안전은 '기본'
바이욘 안전사양 '강화'

2024 신형 바이욘은 페이스리프트되면서 안전사양이 한층더 업그레이드면서 강화되었습니다. 차선 유지 보조(LFA),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충돌 방지 보조(BCA), 운전자 주의 경고등으로 이루어진 스마트 센스와, 사고 시 에어백이 작동하면 자동으로 응급 서비스에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2세대 eCell을 기본 탑재하여 출시됩니다.

▲바이욘(사진=현대자동차)

유럽 환경규제를 충족한 바이욘
레브 매칭을 지원한다?

현대 바이욘은 유럽 환경규제를 충족하기 위해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탭재됩니다. 엔진 최고 출력은 100마력을 보여주는 1.0리터 T-GDi엔진과 최대 출력 84마력을 보여주는 1.2리터 MPi 엔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변속기는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6단 수동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6단 수동변속기에는 레브 매칭을 지원하며 현대자동차 SUV 중에서는 바이욘이 최초로 탑재되는 모델입니다.

▲바이욘(사진=현대자동차)

3천만원대 SUV
바이욘 과연 올바른 선택?

현대 바이욘은 유럽 현지에서 22,295유로 ~ 27,895유로(한화 약 3,248만2,477원 ~ 4,064만1,341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현대가 유럽시장을 겨낭해서 출시한 2024 바이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바이욘의 가장 큰 매리트는 실내 공간, 안전사양, 전체적인 디자인 그리고 수동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선호하는 '레브 매칭'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베뉴와 비슷한 포지션을 하는 바이욘의 가격이 3천만원부터라고 시작한다라고 했을 때는 조금 많이 비싼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라면 현대의 바이욘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럼 이만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가격은 그대로, 실망시키지 않은 디자인과 성능" 신형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 출시

 

"가격은 그대로, 실망시키지 않은 디자인과 성능" 신형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 출시

6년 만에 바뀐 '모델3' 모델3의 업그레이드는 어떻게?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대표 모델인 모델3의 업그레이드 모델을 북미 지역에서 출시했습니다. 테슬라는 지난 9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X

ykp07097.tistory.com

"내가 알고 있는 캠리 맞아? 파급적 디자인으로 돌아온 토요타 캠리!!"

 

"내가 알고 있는 캠리 맞아? 파급적인 디자인으로 돌아왔다." 토요타 신형 캠리 11세대 하이브리

내가 알고 있는 캠리 맞아? 세련되고 날렵하게 변한 11세대 캠리 하이브리드 최근 들어서 많은 국내, 해외 자동차 시장은 '전기차의 성장'에 대한 물음표 더지고 있는 가운데, 많은 사람들은 하이

ykp07097.tistory.com

"독일3사 다 비켜!!" 새롭게 바뀐 제네시스 G80 출시

 

"이렇게 나오면 독일 3사 말고 제네시스 사지." 새롭게 부분 변경한 제네시스 G80

제네시스 G80은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에서 제조하는 대형 세단입니다. G80은 제네시스에서 허리를 담당할 정도로 가장 중요한 모델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제네시스 G80의

ykp0709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