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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3사라고 하면 BMW, 벤츠, 아우디 이렇게 3가지 브랜드를 생각합니다. 각 자동차 브랜드에는 고성능 모델이 존재합니다. BMW는 M 시리즈, 벤츠는 AMG시리즈, 그리고 아우디는 RS모델이 있습니다. 뉘르부르크링에서 가장 빠른 소형차 아우디 RS3가 부분변경 모델이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RS3는 아우디 A3의 기반으로 만들어진 고성능 모델입니다. RS 답게 RS3의 뉘르부르크링 기록은 7분 33초 123으로 굉장히 빠른 기록을 보여줍니다. 소형차 클래스의 이전 최고기록 5초 이상 단축한 것으로 RS3는 현재 소형차 중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2025년형 RS3를 공개하면서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외관 디자인 뿐만아니라 주행 성능에도 큰 변화가 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5년형 아우디 RS3, 날카로워진 외관변경

이전 세대와 다르게 2025년형 아우디 RS3는 외관적인 부분이 많이 변경되었습니다. 외관에서는 아우디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싱글프레임 그릴이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특히 측면 공기 흡입구와 스플리터가 크게 강조되면서, 타원형에서 마름모 패턴으로 RS3의 역동적인 성향을 제대로 보여주는 거 같습니다.

헤드라이트의 형태는 같지만 RS3의 주간 주행등이 재설계되었습니다. 24개 요소로 구성된 디지털 시그니처의 패턴이 변경되면서 모터스포츠를 상징하는 체커 플래그(checkered flag)가 표현되었으며, 이 밖에 세 가지의 별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시스템으로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리어 램프 패턴도 다르게 바뀌었습니다. 기존 쐐기형에서 보다 무게감 있어 보이는 굵은 패턴으로 구성되어 한층 더 세련되어 보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수평에서 수직으로 변경된 리플렉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단 범퍼는 이전 모델에서 매쉬 요소를 완전히 제거하고 보다 단순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구성되었습니다.

2025년형 아우디 RS3 다양한 휠 옵션

Y형태의 5스포크 매트 블랙 19인치 알루미늄 주조 휠이 기본으로 탑재가됩니다. 휠 옵션으로는 10 크로스 스포크 RS3 퍼포먼스 에디션 휠을 선택할 수 있으며, 카본 및 하이그로시 블랙 외장 패키지도 제공됩니다. 전면에 위치한 공기 흡입구 및 사이드 스커트, 디퓨저, 미러 커버를 카본 소재로 꾸밀 수 도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고성능 차인 RS3로 랩타임 도전을 앞둔 드라이버를 위해서 피렐리 P 제로 트로페오 R 세미슬릭 타이어를 옵션 사양으로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25 아우디 RS3만이 선택할 수 있는 차량 색상

RS모델만 선택할 수 있는 색상이 따로 있다고 합니다. 카얄라미 그린(Kyalami green), 케모라 그레이(Kemora gray) 컬러는 여전히 RS 모델만 선택할 수 있는 색상이라고 합니다. 그 밖에 메탈릭 컬로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아스카리 블루(Ascari blue), 프로그레시브 레드(Progressive red), 매트 컬러인 데이토나 그레이(Daytona gray) 이렇게 3가지 종류입니다.

2025 아우디 RS3의 강력한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은 기존 모델과 동일합니다. 2.5리터 터보차저 5 기통 엔진을 탑재하여 최대마력 394마력과 최대토크 50.9kg·m를 보여줍니다. 제로백(0~100km)은 3.8초라는 빠른 시간대를 보여주며, 최고 속력은 290km/h에 달합니다.

2025 아우디 RS3 개선된 운동 성능

이번 2025 RS3 모델의 핵심 부분은 바로 핸들링 성능에 있습니다. 아우디는 토크 스플리터와 완전 가변 토크 분배 시스템을 개선했으며, 전자식 주행 안정 장치(ESC), 적응형 댐퍼, 휠 선택적 토크 제어를 조정하였습니다. 이로 인해서 RS3를 주행하면서 언더스티어를 줄이고 코너링 정밀도를 한층 더 높여, 고속에서의 코너 진입과 가속이 더욱더 용이하게 되었습니다.

2025 아우디 RS3 고급진 실내디자인 그리고 한층더 편안해진 주행

내부 인테리어 소재로는 극세사 패브릭인 다이나마카(Dinamica)및 펄 나파(Pearl Nappa) 가죽으로 확실히 고급차에 들어가는 소재를 사용하는 거 같습니다. 스티어링 휠은 천공 가죽이 기본 사양으로, 옵션으로 센터 마커가 있는 다이나마카 스티어링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차량 시트는 RS 옵션을 적용할 수 있는데 소재는 다이나마카 및 펄 나파 가죽이 사용되며 시트 백레스트는 특이하게도 카본으로 꾸며진다고 합니다. 또한 아우디는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좋은 새 차 향기를 구현하기 위해서 5명의 화학자로 구성된 팀으로 실내 공정에 사용된 약품 등을 최적화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향기일지 궁금합니다.

차량 내의 변속기의 형태도 바뀌었습니다. 기존의 레버가 삭제되고 플랫 쉬프터로 구성되어 아우디의 새로움을 보여줍니다. 레드/그린 디자인 패키지도 추가할 수 있으며 시트 숄더와 안전벨트, 송풍구에 눈에 띄는 컬러 디테일로 아우디만의 특별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계기판의 디스플레이는 12.3인치로 고성능 모드에 적합한 출력, 토크, 가속도, 랩타이밍 인터페이스와 최적의 변속 시점을 알려주는 기어 인디케이터가 잘 표현되어 운전자가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해 줍니다.

중앙에 위치한 10.1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 스크린에는 냉각수 온도 및 토크 스플리터의 실시간 분배 상태, 엔진 오일 및 변속기 오일 온도가 함께 출력되어 트랙데이에서 필수적인 정보가 제공되며, 차량 내부의 컨디션을 한 번에 알 수 있게 잘 구현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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