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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감성을 뿌린,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 출시

토요타 크라운은 토요타의 플래그십을 담당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16세대 크라운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최근 국내에도 출시된 크로스오버 외에 스포츠, 에스테이트, 세단 등 총 4개의 라인업으로 구성되어있다. 크라운 스포츠는 일본에서 먼저 출시된 이후 한국에서도 판매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토요타 크라운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 디자인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는 이탈리아의 명차 페라리를 닮은 독특한 모양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모델입니다.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 또한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모델입니다. 크라운 스포츠의 전면부는 신형 크라운 특유의 해머헤드 디자인을 사용하여 스포츠성의 이미지를 강조하였습니다.

크라운 스포츠

또한 크라운 스포츠의 외관은 다른 3종과는 확연히 다른 SUV 스타일링을 보여줍니다. 토요타의 새로운 C 클램프형 헤드램프와 D필러, 후륜에 걸쳐 볼륨감을 강조한 펜더 등의 디자인 요소가 페라리와 비슷하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크라운 스포츠의 내부 디자인은 크라운 크로스오버를 통해 선보인 '아일랜드 아키텍처'가 그대로 반영되어 있습니다. 수평형 대시보드와 대형 센터 디스플레이가 중심을 이루며, 불필요한 요소를 절제하여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 줍니다.

크라운 스포츠 내부

운전석은 블랙 색상 위주로 디자인이 되어서 한층 더 운전에 집중할 수 있고, 조수석은 브라운 등의 다른 색상 비중을 높여 개성 있는 비대칭형 실내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 제원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의 제원은 전장 4720mm, 휠베이스 2770mm의 차체 크기를 가지며, 한층 날렵한 주행 특성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는 크로스오버 모델과 비교해봤을때, 전장은 270mm 짧고, 전폭은 40mm정도가 넓습니다.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 트림

크라운 스포츠는 하이브리드와 PHEV로 출시가 됩니다. 크라운 스포츠의 일본 내 가격은 하이브리드 590만엔, 한화 약 5300만원이고, PHEV는 765만엔으로 한화로 약 6900만원입니다. 여기서 크라운 스포츠 PHEV는 2.5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2개의 전기모터 그리고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팩으로 구성되어 출시됩니다.

크라운 스포츠

크라운 스포츠 PHEV는 출력 306마력을 보여줍니다. E-Four 사륜구동이 기본이며, 크라운 스포츠 PHEV는 배터리 완충 시 최대 90km를 EV모드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크라운 스포츠 PHEV는 배터리와 휘발유 완충시 1200km 이상 주행할 수 있다는 것이 제조사 측 설명입니다.

배터리 충전은 표준 콘센트에서 5시간 30분이 소요되고, 급속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에는 38분만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크라운 스포츠 PHEV는 배터리 추가로 인한 강성 확보를 위해 보강제가 추가되었고, 어댑티브 가변 서스펜션은 재조정되었으며, 전륜 6p 브레이크 캘리퍼가 탑재되었습니다. 배터리 충전 중에도 공조기와 오디오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 상황에서 외부 전원 공급도 가능합니다.

크라운 스포츠

크라운 스포츠 하이브리드는 크로스오버와 동일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2.5리터 엔진에 니켈 수소 배터리 팩을 합친 하이브리드 엔진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사륜구동 시스템과 함께 합산 총 출력 234마력을 보여주며, 크라운 스포츠 하이브리드 연비도 WLTC 기준 21.3KM/L로 뛰어난 연비를 보여줍니다.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 기능

크라운 스포츠는 토요타의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인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를 표준 사양으로 탑재하고 있으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같은 최신 ADAS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크라운 스포츠

크라운 스포츠는 커브길에 대한 감속 및 스티어링 지원하는 프로 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턴트뿐만 아니라, 정체 시 정지 및 출발 지원, 주차 보조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토요타 팀메이트를 옵션으로 추가하여 주행 시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 국내 출시

토요타 스포츠 차량은 토요타의 오랜 역사와 기술력이 집약된 플래그십 모델로, 차량의 성능과 디자인, 기술력 모두에서 고급스럽다는 점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일본의 출시 판매는 확정적이지만, 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입니다. 만약 판매가 이루어진다면,  국내에서 크라운 스포츠를 만나보는 것은 아마 내년 상반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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