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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엑센트라고? 새롭게 변한 현대 신형 엑센트 국내 포착

엑센트라고 하면 운전면허 학원 차라는 인식이 저한테는 강하게 느껴지는 차량입니다. 혹은 사회초년생들이 많이 구매했던 모델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는 엑센트라는 이름으로 판매되지만, 인도, 베트남 등 일부 국가에서는 베르나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러시아 시장에서는 솔라리스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현대차 6세대 베르나 티저(사진=현대차)

지난 21일 현대자동차 신형 엑센트의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된 와중에 국내에서 위장막 없이 돌아다니는 모습이 포착되었다고 합니다. 국내 주차장에서 포착된 신형 엑센트는 현대자동차의 최신 디자인 중 하나의 일자형 주간주행등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형 엑센트 디자인

일자형 주간주행등은 3분할 된 형태로 현대 스타리아와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단에는 블랙 유광으로 마감된 모습과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 분리형 헤드램프가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 베르나(사진=보배드림)

측면은 전형적인 소형 세단의 라인을 확인할 수 있으며, 날카로운 캐릭터라인과 루프라인은 아반떼를 연상시킵니다. 신형 엑센트의 렌더링 이미지에서는 차급 대비 큰 사이즈의 휠이 적용되어, 좀 더 스포티한 이미지가 강조되었으나 양산형 모델에서는 디자인은 동일하나, 16인치로 보이는 소형 사이즈 휠이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 베르나(사진=보배드림)

후면부의 테일램프는 H자형 램프로 구성되었으며, 아반떼와 비슷한 후면부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번 신형 엑센트의 디테일적인 측면에서는 아반떼나 소나타 등 상위 모델에서 볼 수 있는 수준의 마감 처리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 베르나(사진=보배드림)

신형 엑센트 파워트레인

신형 엑센트 파워트레인입니다. 1.5가솔린, 1.5 가솔린 터보가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솔린 터보 모델의 경우에는 에탄올 혼합 연료인 E20을 사용하며, 변속기는 6단 수동과 7단 DCT, 무단변속기(CVT)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신형 엑센트 국내 출시 가능성은?

이번 신형 엑센트는 인도와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판매 국가에 따라 각각 불리는 이름이 다릅니다. 국내에는 엑센트(Accent), 인도나 베트남에는 베르나(Verna)라고 불립니다. 국내에서도 신형 엑센트의 출시 요구가 있었지만, 이미 사라져 버린 국내 소형 세단 시장을 보면 국내 출시 가능성은 힘들다고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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