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원 양양군, 거리두기 4단계 → 3단계 하향 조정

양양군

현재 양양군은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7월 31일 0시부터 3단계로 하향 조정한다고 30일에 밝혔습니다. 지난 7월 25일 양양군은 지역에서 코로나 19 확진자 발생이 급증하여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에서 4단계로 격상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코로나 19 확진자 수가 평균 4명 이내로 줄어들고 있습니다.

또한 발생추이와 감염경로 등을 분석한 결과 대부분 지역 내 감염이고 외부 감염은 없는 것으로 분석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른 지역경제 여파 등을 고려하여 사회적 거리두기를 4단계에서 3단계로 하향 조정하기로 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적용 기간은 다음 달 8일 자정까지입니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지난 25일부터 시행한 거리두기 4단계 기간 동안 불편과 손실을 감내하며 방역에 적극 동참해 주신 군민과 소상공인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3단계로 조정되더라도 군민 여러분께서는 지속적으로 방역지침을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습니다.

 

거리두기 3단계

거리두기 3단계는 4인 까지만 사적 모임이 가능합니다. 다만 동거가족, 돌봄 인력(요양 보호사, 아이 돌봄이, 활동지원사 등)과 임종을 지키는 경우는 예외 적용한다고 합니다.

다중이용시설 이용 경우에는 유흥시설, 식당, 카페, 노래방, 코인노래방, 수영장, 목욕탕은 종전과 동일하게 밤 10시까지로 운영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숙박시설의 경우에는 객실 정원을 준수해야 하며 전 객실의 3/4 까지만 운영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필수 경영활동과 공무에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50명 이상의 행사,집회는 전면 금지됩니다. 종교시설의 경우에는 수용인원의 20%를 허용하고, 종교와 관련된 모임과 행사 식사 숙박은 전면 제한 대상이 됩니다.

 

지역 공공체육시설 26개소와 양양전통시장 5일장은 코로나 19 안정시까지는 운영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낙산, 설악, 하조대, 송전, 남애3리, 지경리 해수욕장 등 6개 해수욕장은 밤 12시까지 운영하게 되며, 그 외 마을해수욕장은 밤 10시 이후 통제됩니다.

 

강원 양양군,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강원 양양군,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현재 수도권 지역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2주간 시행하였으나, 줄어들지 않고 있는 신규 코로나 확진자 수로 인하여 2주정도 더 사회적 거리두

ykp07097.tistory.com

 

 

부산 코로나 3단계 늘어나는 확진(최다기록)

부산 코로나 3단계 늘어나는 확진(최다 기록) 오늘은 부산에서 일어나고 있는 코로나 확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 7월 20일에 1781명이라는 사상 최다 발생 기록을 새우고 다음날 바

ykp0709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