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OPPO는 세계 최초 롤러블 스마트폰을 공개하였습니다. OPPO는 중국의 가전제품 제조 회사이며, 미국 실리콘 벨리에 위치한 자회사 OPPO DIGITAL이 그 산한에 있습니다. OPPO DIGITAL은 음향 기기를 전문으로 생산하며 하이엔드 오디오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런 OPPO가 최초로 롤러블 스마트폰을 공개하였습니다.

아직 이모델은 콘셉트 모델이어서 출시 가능성, 가격, 시판 가능성의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저도 OPPO FIND X라는 휴대폰을 사용해본 적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OPPO FIND X는 일단 다른 회사의 휴대폰과 다르게 신기하다는 생각과 다른 회사의 제품과는 다르다는 OPPO만의 색깔이 정확한 휴대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OPPO의 X 2021모델은 디스플레이는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며 기본 6.7인치이며, 7.4인치까지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폴더블 스마트폰에서 정말 아쉬운 단점으로 다가왔었던 주름이 발생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 롤 모터로 크기 제어를 할 뿐만 아니라, 세그먼트 간격에 틈이 없는 2-in-1 플레이트 디자인을 적용하여 디스플레이 아래에 금속 프레임이 위치, 패널이 무너지는 현상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진짜 OPPO X 2021이 출시하게되면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있을 정도로 신기하고 매력적인 휴대폰인 거 같습니다. 최근에 Explorer 프로젝트와 함께 롤러블 스마트폰 티저를 보여주었던 LG전자와 최근 들어서 롤러블 스마트폰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오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나 LG전자 등 우리나라 기업의 OPPO라는 경쟁상대가 나온 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