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국제영화제 개막, 2년 만에 새롭게 돌아온 제26회 영화제

오늘은 아시아 최대의 영화 축제인 부산국제영화제가 개막했습니다. 2년 만에 새롭게 돌아온 부산국제영화제는 레드카펫 행사를 포함한 개막식과 폐막식을 열고, 극장 상영을 원칙으로 하는 등 코로나 여파에도 정상 개최한다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지난해 코로나 19 여파로 부산국제영화제는 행사 규모를 대폭 줄이며 개막식도 없이 진행되었는데, 올해는 다시 성대한 개막식과 함께 부산국제영화제를 열었습니다.

 

부산국제영화제는 6일부터 15일까지, 초청작 2백여 편을 상영관에서 만날 수 있고 다양한 행사도 예년처럼 진행될 예정이어서 영화 애호가에게는 희소식과 같은 소식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속에 시작된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막을 올렸으며, 6일 오후 6시부터 시작된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에는 배우 송중기, 박소담이 사회자로 무대에 올랐습니다. 이번 부산국제영화제의 레드카펫 행사에는 드레스, 턱시도를 착용한 배우들과 영화계 관계자들이 입장했고, 관객들은 많은 환호를 보냈습니다.

단, 코로나 방역에 맞춰 전체 좌석의 50%만 운영합니다. 개폐막작의 경우 입장 시 예방접종을 2차까지 완료하거나 개폐막일 기준 72시간 이내 PCR 음성 확인 증명서 또는 문자를 제시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번 부산국제영화제에는 임권택, 임상수, 봉준호 감독과 최민식, 박해일, 조진웅, 유아인, 변요한, 조한철, 박희순, 임성재, 엄지원, 정지소, 오윤아, 이엘, 한소희 등이 자리를 빛냈습니다.

올해 부산국제영화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2년 만에 열리는 대면 행사입니다. 코로나 시국에 대규모 문화행사는 처음이라 '위드(with) 코로나' 시험대가 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불러온 영상산업의 변화 속에 올해 영화제는 '뉴노멀' 시대를 맞이해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OTT) 시리즈물을 상영하는 '온 스크린'이 신설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시아영화펀드, 아시아영화아카데미, 플랫폼부산 등은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 이어 올해도 잠정 중단된다고 합니다.


트와이스 선한영향력, 산타로 변신한 그녀들이 소원 성취 활동을 실천

 

트와이스 선한영향력, 산타로 변신한 그녀들이 소원 성취 활동을 실천

트와이스 선한영향력, 산타로 변신한 그녀들이 소원 성취 활동을 실천 걸그룹 트와이스가 선한영향력을 행사했다고 하는데, 과연 걸그룹 트와이스는 어떤 행동을 하였는지 알아보도록 하

ykp07097.tistory.com

허각 계약 종료, 오래 같이해왔던 소속사의 깊은 감사와 새로운 시작 응원

 

허각 계약 종료, 오래 같이해왔던 소속사의 깊은 감사와 새로운 시작 응원

허각 계약 종료, 오래 같이해왔던 소속사의 깊은 감사와 새로운 시작 응원 가수 허각은 소속사의 계약 종료와 함께 근황을 알렸습니다. 허각은 대국민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데뷔한 이후

ykp07097.tistory.com

유인나 MC확정, 다재다능한 만능 엔터테이너의 표본

 

유인나 MC확정, 다재다능한 만능 엔터테이너의 표본

유인나 MC 확정, 다재다능한 만능 엔터테이너의 표본 배우 유인나가 KBS '2021 창원 K-POP 월드 페스티벌 - HOW K-POP SAVED ME (케이팝은 어떻게 나를 구했나)' 단독 MC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배우 유

ykp0709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