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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핀글로벌, 코로나 19 백신예약 시스템 문제 해결 시도

베스핀글로벌

베스핀글로벌은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을 돕는 글로벌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입니다. 아시아 No.1 Cloud MSP(Managed Service Provider)로서 "세상에서 가장 자동화된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회사를 만들자."라는 비전을 가지고 움직입니다. 또한, SK텔레콤과의 협업을 통해 5G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을 만들어 전 세계에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백신예약 시스템 문제점

현재 연령대 기준으로 코로나19 백신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백신예약은 백신 사전예약 사이트를 통해서 백신 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문제 되는 것이, 백신예약을 하고 싶은데 사이트에 접속이 되지 않거나, 접속 대기 시간이 말도 안 되게 길어서 백신 예약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보이고 있습니다.

 

베스핀글로벌, 백신예약 시스템 접속장애 해결 돌입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의 문제 진단 및 해결을 위해 클라우드 도입 등 시스템 점검 및 진단에 나선다고 합니다. 앞서 베스핀글로벌은 지난 2015년 창업한 스타트업으로 IT 선도기술인 클라우드 전환 및 운영관리 전 분야에 전문성을 갖추고 공공 및 민간 등 약 3천여개의 고객사를 보유하며 풍부한 실전 경험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또한 베스핀글로벌은 단기간에 100만 명 동시접속이 가능하도록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온라인 개학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빠르게 문제를 해결한 바가 있습니다.

 

백신예약시스템의 문제 중 하나는 확장이 유연한 클라우드를 사용하지 않은 것입니다. 기존 서버는 대량의 접속자가 몰리게 되면 부하가 발생하여 접속 장애 등의 오류가 발생할 수밖에 없는 구조라고 합니다.

이에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국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국가의 현안을 해결함에 있어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사명감으로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베스핀글로벌은 이미 클라우드 엔지니어와 개발자 등으로 구성된 실무단(TF)을 마련하고 업무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지난 23일 현장을 방문하여 시스템을 점검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구체적으로 문제를 파악하고 클라우드 전환 등 대책을 마련해 정부에 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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