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차 접종으로 화이자 백신 맞고 아팠으면? 감염자였을 가능성 높다?

현재 대한민국의 1차 백신 접종률은 50%을 넘기면서 약 2500만명 넘은 사람들이 1차 백신을 접종받았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 중에서 어떤 사람은 1차 백신을 맞고 괜찮다는 사람들도 있었고, 1차 맞고 몇일 있다가 피로, 두통, 발열 등 많이 아팠다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화이자 백신을 1차 접종으로 맞고 많이 아팠다면 코로나 19에 감여됐던 사람일 수 있다는 주장이 현재 제기되고 있습니다. 만약 이게 사실일 경우에는, 26일 18~49세 백신 접종이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이 된다고 하는데 저 주장이 사실이라고 하면 많이 걱정되기도 하고 무섭기도 합니다.

 

화이자 백신 부작용?

화이자나 모더나 같은 mRNA 백신은 1차 접종 후 몸에 항체가 생긴 탓에 2차 접종 때 부작용이 더 심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에 걸렸던 사람은 이미 항체가 생기면서 1차 접종에서 2차를 맞은 것과 같은 면역 반응이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해당 연구에 의하면 코로나19에 걸렸던 사람은 1차 접종 시 피로나 두통, 발열이 더 삼하게 나타나는 등 부작용을 겪을 가능성이 3~4배 정도 높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2차 접종 시 부작용은 거의 나타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대목동병원 천은미 호흡기내과 교수님은 "감염되신 분들은 이미 1차를 접종하신 것과 똑같다. 부스터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부작용이) 더 강하게 나타나면서 항체도 수십 배 더 만들어진다고 보고 되고 있다."라고 설명하셨습니다.

26일부터 시작되는 18~49세 백신 접종은 아무 일도 없이 무사히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게 백신 접종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모두 힘내서 코로나 사태를 이겨봅시다!

세계 최초 DNA 코로나 백신 승인

 

세계 최초 DNA 코로나 백신 승인, 등장, 바늘없이 접종가능? 앞으로 백신의 방향은?

세계 최초 DNA 코로나 백신 승인, 등장, 바늘없이 접종가능? 앞으로 백신의 방향은? 인도에서 세계 최초의 DNA 기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백신이 접종에 본격적으로 활용되기 시작합니

ykp07097.tistory.com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백신 인센티브 적용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백신 인센티브 적용/ 새로운 방역지침(+핵심정리)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백신 인센티브 적용/ 새로운 방역지침(+핵심정리) 정부가 수도권에 적용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치를 다음 달 5일까지 2주 더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결국 정부

ykp07097.tistory.com

화이자 백신 접종 확정, 18~49세 26일부터 백신접종 시작

 

화이자 백신 접종 확정, 18~49세 26일~29일 접종자

화이자 백신 접종 확정, 18~49세 26일~29일 접종자 18~19세 대상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10부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예약 대상 생일 끝자리 수에 따라 날짜를 지정하고 차례대로 예약하는

ykp07097.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